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(skip to content)
검색

SKC, TFT-LCD용 컬러 밀베이스 본격 양산 시작
등록일 2005-06-30

SKC주식회사(사장 박장석)는 TFT-LCD의 컬러를 구현하는 소재인 컬러 밀베이스(Millbase) 개발에 성공하고 국내 Color PR(Photo Resist)업체에 공급을 시작함으로서 일본에 이어 세계 두번째로 밀베이스 양산 국가의 대열에 합류하게 되었다고 밝혔다.

 

밀베이스(Millbase)는 TFT-LCD의 구성 소재중의 하나인 컬러 포토 레지스트(Color Photo Resist)의 핵심 원료로서 Red, Green, Blue, Yellow, Black의 5가지 색으로 구성된 잉크형태의 제품이다. LCD 화면에 이 밀베이스가 균일하게 도포되어 있는 상태에서 전기 신호를 받아 색상을 구현하게 된다.

 

현재 LCD시장이 연20% 이상 지속적으로 성장하고있으며, SKC는 지금까지 약 60억원을 투자해 현재 2개 Pilot 라인과 1개 양산라인 가동을 시작했으며, 금년 중에 2개 양산라인을 증설하고 계속 추가 증설을 하여 2007년에는 총 6개의 양산라인을 운영함으로써 국내시장점유율을 40% 이상으로 끌어 올릴 계획이다.

 

그동안 밀베이스는 산요 색소, 미쿠니색소, 도요잉크 등 일본업체로부터 전량 수입하고 있었으나, 이번에 SKC가 국내 최초로 양산을 시작함에 따라 수입대체와 국내 제품 가격경쟁력 강화라는 긍정적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.​